교육학 개론 > feelife4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feelife4

교육학 개론

페이지 정보

본문




Download : 교육학 개론.hwp






교육학 개론 에 대한 글입니다. 루터는 ‘로마서’에 근거하여 미사, 고행, …(To be continued )

레포트/인문사회
순서
교육학 개론 에 대한 글입니다. >
4. 종교개혁이 교육기회의 확대에 기여한 점을 서술하시오.
< 서양 사회에 있어서 모든 사람이 교육의 대상으로 간주되기 처음 한 것은 기독교적 사상과 더불어였으며 특히 서양 공교육 사상의 확대에 획기적인 계기를 연 것은 종교개혁운동이었다.

교육학개론중간고사






%20개론_hwp_01.gif %20개론_hwp_02.gif %20개론_hwp_03.gif




3.계발로서의 교육과 성장으로서의 교육은 서로 어떻게 다른가?
< 계발의 교육은 내부로부터의 전개과정을 교육theory(이론)으로 내세운다. 루소의 자연주의교육,페스탈로치의 계발주의 교육, 프뢰벨의 유아교육에 반영되고 있는 비유로서 이미 주어진 잠재력이 정해진 목적을 향해 자연적,점진적,조화적 발달을 이룩할 수 있도록 제반 조건을 조성해 줄 것을 강조한다.교육학개론중간고사 , 교육학 개론인문사회레포트 ,

설명

Download : 교육학 개론.hwp( 72 )


,인문사회,레포트
교육학 개론



다. 아동의 자연적인 자기전개와 발달단계를 중시하는 점에서는 ‘성장’비유와 유사하나, 성장이 goal(목표) 가 개방되어 있는 반면 계발은 goal(목표) 가 사전에 유사하나, 성장이 goal(목표) 가 개방되어 있는 반면 계발은 goal(목표) 가 사전에 고정되어 있고 선험적 완결성을 가진다는 점에서 성장과 차이가 난다.

REPORT







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.

www.feelife.co.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.
따라서 상품·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Copyright © www.feelife.co.kr All rights reserved.